운영일지
제목 2013년에는 유난히 습기가 많고 비도 잦고...
작성일 2013-08-01 12:04:02

안녕하세요 앤하우스 고객님들^^

 

요즘 더워도 너-----무 덥죠..^^;;

지구 온난화로 지구가 뜨거워졌다고 하지만,

습도까지 높아지니 아열대성 기후를 가진 동남아가 연상될정도의 눅눅함이란 이루 말할수가 없어요 ㅠ

 

저희 사이트에 들어오시는 대부분의 고객님들이 가정주부님들이 주류를 이루실텐데요..

물론 저두 가정을 가진 주부이고요 ㅋ

 

집안에 눅눅함때메 더위도 더위지만 집안에 곰팡이라도 생길까봐 참 염려스러워요~

그래서 참고하시라고 제가 조그마한 정보를 퍼왔답니다.

 

조금만 신경쓰면 간단히 해결할수있는것들이니 유용하다고 보여지네요^^

 

자~~ 이제 내용 들어갑니다!!!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▶ 세탁기 관리하기

이불 세탁 전 선행되어야 할 일. 바로 세탁기 청소죠. 세탁기의 경우, 항상 물을 사용하는 만큼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곳으로 세탁조의 바깥 부분에 생겨난 곰팡이가 세탁할 때 조금씩 묻어 나올 수 있으므로 1년에 3~4회 주기적으로 곰팡이를 제거해주 시는 것이 좋아요. 1년에 3~4회 정도가 적당하며, 세탁기에 뜨거운 물을 가득 받아 평소 사용하던 세제나 빙초산 300ml를 반나절 정도 넣어 두었다가 일반 코스로 한 번 가동하거나, 드럼세탁기라면 드럼 전용 세정제를 넣고 삶기 코스로 돌리는 방법만으로도 곰팡이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
 


▶변기와 세면대 관리

변기와 세면대는 세제 원액이나 표백제를 푼 물을 분무기에 담아 뿌린 뒤 솔로 문지르면 검은 곰팡이를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


 


▶욕조 물때제거

욕조 내의 곰팡이가 신경 쓰인다면 식초 1/2컵, 물 1/2컵, 소금 1/2큰술을 혼합해 이것을 분 무기에 넣고 필요한 부분에 분사해주시거나 욕조에 물을 받고 베이킹 소다 2큰술을 넣어주시면 연수 작용을 하는 베이킹 소다는 물을 부드럽게 만들어 욕조의 찌든 때를 제거하고 욕조에 배인 체취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해요.


 


▶주방 얼룩 제거하기

조리대에 생긴 물때를 깨끗이 없애고 싶다면 식초에 푹 담근 천을 1시 간 정도 지저분한 부분에 올려놓고 소금과 식초를 섞어 천에 묻혀 다시 한번 닦으면 깨끗해진다고 해요. 음식물찌꺼기와 기름때로 얼룩진 가스레인지와 후드는 주방전용 세제를 물에 희석해서 뿌린 후 2~3분 후에 닦아내면 말끔하게 청소가 가능하답니다.


 


▶주방 악취 제거하기

싱크대 배수구의 불 쾌한 냄새를 없애는 가장 간단 방법은 설거지를 마무리할 때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 1큰술을 넣고 헹궈주는 것인데요. 또한 대부분의 악취가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는 행주에서 시작되기에 1주일에 2번 정도 삶은 후에 햇볕에 말려주면 세균번식과 악취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해요.


 

출처 : 대림바스

 

 

댓글 입력

댓글달기이름 :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